본문 바로가기
축구이야기

황인범 EPL 뉴캐슬 가나?

by 나진성 감독의 축구이야기 2022. 1. 11.
반응형

축구 분석 콘텐트 크리에이터 ‘티포 풋볼(Tifo Football)’은 황인범이 올 시즌 러시아에서 펼친 활약을 근거로 그를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구단 뉴캐슬의 영입 후보로 추천했다. ‘티포 풋볼’은 각 구단의 상황과 선수 구성을 분석해 영입 후보를 추천하는 ‘센서블 트랜스퍼’라는 유튜브 영상 콘텐트를 주기적으로 제작하는데, 최근 공개된 뉴캐슬편에서 황인범이 언급되며 관심을 끌었다. ‘티포 풋볼’은 뉴캐슬이 미드필드 지역에서 팀의 공격 전개를 책임질 선수가 부족하다며 루빈 카잔에서 활약 중인 황인범이 합리적인 영입 후보가 될 수 있다며 그를 추천했다.


‘티포 풋볼’이 주목한 황인범의 장점은 ‘볼 운반(ball-carrying)’ 능력이다. 이는 선수가 발밑에 볼을 둔 상황에서 앞 공간으로 전진해 팀 공격을 이끌어주는 동작을 뜻한다. ‘티포’는 ‘센서블 트랜스퍼(Sensible Transfers)’ 뉴캐슬편에서 황인범을 언급하며 “뉴캐슬은 팀의 척추가 되어줄 선수 구성을 개편해야 한다. 특히 뉴캐슬은 백4 수비라인 앞에서 볼을 탈취하는 압박 능력은 물론 공격을 전개해 속공을 시작해줄 수 있는 미드필더가 필요하다. 근면하고 기술적으로 빼어난 루빈 카잔의 황인범(hardworking and technically excellent)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어 ‘티포’는 “황인범은 볼 운반 능력이 빼어나다(excellent ball carrier)”며, “그리고 그는 수비 상황에서는 가차없이 볼을 추격하는 사냥꾼(a ruthless ball hunter) 기질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英 ‘티포’도 주목한 황인범의 주무기는? ‘볼 운반’ 능력

분석 크리에이터 티포 풋볼, 전력 보강 노리는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황인범 영입 추천[골닷컴] 한만성 기자 = 루빈 카잔 미드필더 황인범(25)이 러시아 프리미어 리그에서 수준급 활약을 펼치며

n.news.naver.com

반응형